소식

바이오플러스㈜ 관절용 생체물질수복재 <시노필> 식약처 승인 완료

By 2021년 2월 1일No Comments

우리회사는 지난 1월 26일에  관절에 사용하는 히알루론산 조직수복재인 BPAC-101을 식약처로 부터 정식 승인 받았습니다.

향후 <시노필>이란 제품명으로 판매될 예정인 이 제품은 의료기기 최고등급인  4등급 의료기기 제품으로  관절경 수술 후 환자의 불편함과 후유증을 줄여주는 제품으로 무릎 과 어깨 관절 부위에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관절경 수술 시 인체에 사용한 생리식염수 등의 외부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유실된 관절 활액을 임시 대체 해  관절 부위 기계적 마찰을 줄여주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
관절에는 어깨나 손목같이 회전운동을 하거나 무릎, 발목처럼 굴절운동은 물론 체중을 버텨내야 하기 때문에 윤활작용은 물론 쿠션역할을 하기위해 점탄성(粘彈性 : 점성+탄성)이 좋은 생체물질인 히알루론산이 꼭 필요합니다. 이미 세계적으로도 독창적인 MDM Technology를 적용한 주름개선용 필러 와 유착방지제 등을 세계시장에 출시해   생체재료 전문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바이오플러스㈜는 18년 가까운 생체물질 취급 전문기술을 응용해   <시노필>을 개발하여 이번에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것입니다.

본 제품의 수요는 스포츠 활동 인구의 증가와 고령층 인구의 증가로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수출용 <시노필>은 이미 세계시장에 알려져 있어 중남미를 시작으로 유럽 등지로 수출이 진행되고 있고, 국내 판매용 <시노필>은 1월 말 현재   6 ~ 7개 제약기업과 판매 및 위수탁 협상을 진행 중으로 보험수가 책정이 완료되는 시점부터는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.

bioplubiz

Author bioplubiz

More posts by bioplubiz

Leave a Reply